학원소개
-
교육목표
ABOUT
L E A D 5
a-
BI 소개
LEAD: Learn English to Achieve Your Dream
5: 영어의 5개 영역(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Grammar)을 의미합니다.
* 리드5에서는 모국어 습득 순서에 따라 영어의 5개 영역을 모두 훈련시켜 탄탄한 영어실력을 완성시킵니다.
-
MOTTO
리드5에서는 시험을 잘보기 위해 영어를 배우지 않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미래에 본인들이 하고 싶은 꿈을 펼쳐 나갈 때에 LEAD5에서 갖춰진 영어실력으로 전세계적인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게 되는 것이 LEAD5의 궁극적 목표입니다. 아이들이 꿈을 이루는 과정에 영어가 날개를 달아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영어 교육의 진정한 목표는 영어를 통해서 삶이 같이 성장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 언어학자 스테빅-
THE GOAL OF LEAD5
01. 어떤 아이든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됩니다.
토킹스타 자기주도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디즈니 및 미드 애니메이션 표현을 100번이상 낭독 훈련하며 원서에 있는 표현들과 문장들을 자기 것으로 만들게 됩니다.
또한, 한글 표현만 보고 스스로 영작하여 말하는 동시통역 훈련으로 작문 실력까지 향상시킵니다.
백프로 영어수업으로 이루어지는 그룹수업에서는 선생님과 상호작용하면서 오늘 배운 스토리에 대한 창조적 토론 및 글쓰기 활동을 통해 의미있는 의사소통을 주고받으며 내 생각 또한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됩니다.
THE GOAL OF LEAD5
02. 미국교과서로 학습하는 체계적인 리딩/라이팅 시스템
시중에 여러교재가 있지만, 미국교과서 만큼 체계적인 교재는 없습니다.
McGraw-Hill 출판사에서 2014년에 출판한 Wonders 교재는 현재 미국초등학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국정 교과서로서, 국내 유명사립학교 및 어학원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Wonders 교재는 미국교육부에서 인증한 “CCSS(Common Core State Standards)” 학습방법을 적용하여 구성한 교과서로서, Text를 통하여 탄탄한 배경지식을 쌓고, Text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추론과 Self-Research를 통해 비판적 사고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는 교재입니다.
리드5에서는 파닉스 학습이 끝난 후 부터, Wonders로 리딩, 라이팅 실력을 체계적으로 쌓아 올라갑니다.
THE GOAL OF LEAD5
03. 다독과 정독을 통한 탄탄한 리딩실력
LEAD5는 영어원서 2000권을 보유한 영어도서관을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정규수업외에도 매달 정해진 독서 목표를 채우며 리딩실력을 향상 시킵니다. LEAD5 다독코칭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분야의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개개인의 독서지수에 맞는 영어책을 코칭해서 영어책 읽기에 즐거움을 느끼면서 꾸준히 읽어 갈수 있도록 아이들 한명 한명을 코칭하고 있습니다.
LEAD5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아이들이 영어책 읽는 재미에 빠져서 자발적인 다독(Free Voluntary Reading)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꾸준하고 체계적인 독후활동을 통해 영어학습기간 7년 기준 미국 초등학교 6학년 실력 이상의 독해 및 의사소통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합니다.
THE GOAL OF LEAD5
04. 한국 공교육의 영어내신, 영어논술, 영어면접 대비 유창성 훈련
LEAD5에서는 학교에서 진행되는 수행평가에 완벽대비될 수 있도록 영어교육 스피킹/라이팅에 포커스된 영어교육을 시행합니다.
단순히 문장을 암기하는 것이 아닌 본인 생각을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디베이트 및 에세이 라이팅 훈련을 통해 내신도 흔들림 없이 잡아드립니다.
THE GOAL OF LEAD5
05. LEAD5에서는 획일적인 영어학습을 지양하고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향한
인본주의적인 영어 교육을 지향합니다.
인본주의적인 환경이란 거창한 게 아니라 아이들 한 명 한 명 개인을 향하는 수업 방식을 뜻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모두 다르다는 본질에서 출발해서 각각의 아이들의 성향과 다름을 존중해 주는 것이 LEAD5의 교육방식입니다.
진도도 획일적이지 않고 아이들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느리다고 채찍질하지 않고 빠르다고 추켜세우지도 않습니다.
각자의 수준에서 최선을 다할 때 칭찬합니다. 영어책을 빌려가는 것도 아이들이 스스로 고르도록 지도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책에 대해 자유롭게 생각을 나눕니다.
자신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함께 웃고 교감하며 영어로 소통합니다.
아이들 하나하나에 맞는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영어를 좋아하게 만들고 언어로써 받아들이게 하는 교육방식을 추구합니다.